기사검색

강원관광재단, 강원도 20대 명산 등반 인증 챌린지 개최

가 -가 +

홍준형
기사입력 2021-06-10



[유레카매거진=홍준형 기자]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BYN블랙야크(대표 강태선)와 함께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사업을 추진, 강원도 산악관광 활성화에 나선다고 10날 밝혔다.

 

6월부터 11월 까지 총 6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 사업은 강원도 20대 명산 등반 후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앱을 통해 인증하면 관광재단에서 별도 제작한 인증 패치가 전달되며, 철원 금학산, 화천 절산, 양구 비봉산, 인제 기룡산, 고성 응봉산 등 평화지역의 숨은 명산 등반 인증하면 BAC포인트 두 배 적립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 밖에 사전에 BAC앱을 통해 모집한 100명이 워킹 쓰루 방식으로 등반에 참여하는 특별 행사인 '에코 하이킹 챌린지'612일 철원 금학산을 시작으로 화천, 양구, 인제, 고성 순으로 개최한다.

 

박정현 관광콘텐츠팀장은 "20대 명산에 2019년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평화지역이 포함된 만큼, 더 늦기 전에 자연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버킷리스트를 강원도에서 완성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원도의 20대 명산은 25만 명의 BAC 회원뿐만 아니라 산림청과 국립공원관리공단으로부터도 인정받은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하고 싶은 곳으로 유명하며, 국내외 트레커들의 백패킹 성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유레카매거진. All rights reserved.